안녕하세요 후니입니다 

저는 픽시를 작년 부산에서 서핑하다 만나게된 미역언니를 통해 조금씩 접하며 결국 이곳까지 오게되었는데요
제가 픽시를 만들던 제작과정을 i phone으로 조금씩 찎어 담아왔는데 그 과정을 여러분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 

픽시가 타고 싶은데 막연하게 망설이게 되거나 아 이건 어디서 부터 뭘 어떻게 해야하는거지 ?? 싶은 언니들은 여길 보세염 

일단 픽시에서 제일 중요했던것이 바로 프래임이였습니다 

1. 자신에게 맞는 프레임사이즈를 측정한다 

자기의 키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은 측정법을 통해 

<미역언니가 아이폰으로 그린그림>
벽에 등을 펴고 서서 다리사이에 책을끼운후에 나오는 총 다리 리얼 길이 곱하기 0.65을 하면 자기의 프레임 싸이즈가 나옵니다 
쫌 우끼지만 !!



2. 프레임을 구한다 

여기저기 수소문 ! 미역언니의 초강력 수소문 검색 엔진을 통해 저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중고 프레임을 구했습니다 



보시는 바와 같이 군대 군대 녹슨자국도 있고 .엄머 이게 뭐람 ㅠ 하고 살짝 실망도 했지만 !! 실망은 잠시! 
앞으로 변신이 기대되더라구요


3. 프레임 도색 맞기기 

프래임을 원하는 색으로 변신시키기 위해 
도색업체 (저는 마이애미 커스텀)에게  도색을 위한 택배를 부쳤습니다 



박스 제공 및 택배에 도움을 준 다이스 샵 고마워요
놀러간 다이스 샵에서 누미와 자전거 타투놀이를 하며 ~설레이는 나의 마음 !!




고마워요 누미!
(근데 사진 구성편집은 어떻게 하는겁니까?! ㅠㅠ)
(뽀사시 ~.~)

4. 도색 /커스커마이징  

원하는 색깔이 도색업체에게 잘 전달될수 있게 색상주문시에는 구체적인 색상표를 첨부하고 느낌을 충분히 설명하여 주문을 합니다 


 <제가 첨부한 도색 정보> 

이런식으로 자세한 느낌설명과 함께 전달!


그리고 도색이 생각보다 가격이 꾀나더라구요 
마이애미 커스텀의 도색가격 정보는 이정도 입니다 
그리고 도색의 진행정보는 마이애미커스텀의 경우 홈페이지 메인에서 확인가능 하구요~



5. 프레임 받기 

작업이 완료된 프레임이 도착했습니다 . 곱게 포장되어져 있어요 



뜯어보니 이렇게 이쁘게 색깔이 잘나왔지요 !!

감동 감동 !! 

6. 나머지 부품 사기 

그 후로 부터는 시간문제 돈문제 인것 같네요

저의 경우 프레임이 오자 마자 평소 친분이 있는 lsd 로 달려가 .기존에 가지고 있던 부품 (스키드 바이크 점포정리할때 산  허브.브레이크..등등등등) 과 나머지 필요한 부품..........전부! 를 주문하고 조립이 완성될날을 기다렸습니다 

평소 부품을 컬렉팅 하는게 조립 완성의 관건인것 같습니다 ! 


7. 조립완료 !!! 데리러 가기 

기다리고 기다렸던 픽시가 완성되던 순간!! 입니다 
짜잔 !


이렇게 제 픽시는 완성되었어요 

끝 !!! 

달려~~~

  신나게 달리는 일만 남았네여   우하하하하하하 
 제모습은 좀 추리하지만 동영상 캡쳐  


픽시 맞추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!!! 그럼 저는 이만~ 


아 !!! 끝인사로 이 모든 과정에 엄마 처럼 함께 해준 미역언니에게 무한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
늘 큰힘이 되어주는 언니 고마워요 !! 
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
: